본문 바로가기

좋아하는것_매직주식/3.SKT_정보_내가모아가는주식

“에이닷이 궁금해?” 200% 더 잘 즐길 수 있는 에이닷 용어 정리

반응형
저는 SK텔레콤 주주로써 아래 A.(에이닷) 이란 서비스관련 내용의 기사를 접하게 되었습니다. 
(과연.. 좋은서비스로 잘 성장할 수 있을지 주도적으로 사용해봐야겠네요~^^)

아래는 에이닷 서비스 관련 용어정리입니다.

 

출처 : SKT 뉴스룸

‘일상의 디지털 메이트, A.(에이닷)’의 안드로이드 베타 버전이 출시됐다. ‘A.(에이닷)’은 나만의 캐릭터를 꾸미고, 나를 잘 아는 캐릭터와 소통하며 성장하는 AI 서비스이다. 유용한 일상생활 서비스 등 궁금한 정보를 물어보면 답해주고, 내 취향에 맞는 음악과 영상 콘텐츠도 추천해 준다. A.(에이닷)과 더 빨리 친해지고, 더 잘 활용할 수 있도록 ‘A.(에이닷)’만의 특별한 기능에 대한 용어를 정리해 소개한다.

1. A.(에이닷)

출처 : SKT 뉴스룸

‘A.(에이닷)’은 어떤 의미를 담고 있을까? A.(에이닷) 브랜드의 ‘A’는 AI 대표 브랜드로서 AI의 대표 이니셜 ‘A’를 의미한다. 동시에, 단순한 Technology(AI) 수준을 넘어 세상에 없던 놀라운 경험과 영감을 제공하는 ‘Art’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A.(에이닷)’은 작고 귀여운 캐릭터 형태의 살아있는 브랜드다. 귀엽고 친근한 ‘A.(에이닷)’의 커다란 눈은 ‘세상 모든 영감의 근원이자 상상력’을 상징한다. 이 눈이 확장되어 만들어진 ‘닷’은 이러한 상상과 영감이 고객의 생활 속에서 무한히 확장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늘 친구처럼 고객들 곁에서 함께 놀며, 배우고, 성장하는 브랜드의 모습을 보여줄 예정이다.

2. 캐릭터 꾸미기

출처 : SKT 뉴스룸

‘A.(에이닷)’이 기존의 대화형 AI 서비스와 가장 큰 차별점은 내가 말하지 않아도 나만의 캐릭터가 먼저 말을 걸어주고, 소소한 대화를 나눌 수 있다는 점이다. 게다가 세상에 단 하나뿐인 나만의 캐릭터를 꾸미고 키울 수가 있다. 앱을 실행하면 가장 먼저 나를 반기는 캐릭터를 나의 취향에 맞게 꾸미다 보면, 어느새 A.(에이닷)이 익숙해지고 친근해진다.

 

‘캐릭터 꾸미기’ 메뉴에 접속하면, ‘옷’부터 ‘액세서리’는 물론 체형, 머리모양, 얼굴모양 등 다양한 조합으로 꾸밀 수 있다. 나에게 말을 거는 캐릭터의 말투와 목소리도 설정할 수 있고, 캐릭터 이름도 지어줄 수 있다.

출처 : SKT 뉴스룸

3. 큐브(Cube)와 콘(Cone)

출처 : SKT 뉴스룸

큐브(Cube)와 콘(Cone)은 A.(에이닷)에서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이다. 캐릭터를 꾸미는 아이템은 큐브와 콘으로만 살 수 있기 때문에 꼭 모아야 한다. 일일 접속(출석 체크), 다양한 앱 활동을 하다 보면 어렵지 않게 큐브와 콘을 모을 수 있다. 큐브(Cube)는 더 어려운 퀘스트를 완료하면 얻을 수 있는 포인트로, 더 특별하고 개성 있는 캐릭터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 아이템 아래에는 해당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는 큐브 또는 콘 개수가 표시되어 있다.

728x90

4. 퀘스트

출처 : SKT 뉴스룸

큐브와 콘을 빠르게 모으려면? 바로, 에이닷의 미션! ‘퀘스트’를 깨면 된다. 퀘스트는 에이닷과 친해지고, 에이닷의 다양한 기능을 익힐 수 있도록 도와주는 미션이다. ‘매일매일 에이닷과 함께’, ‘에이닷과 친해지기’, ‘에이닷 더 잘 쓰기’ 등 주어진 미션을 완료하면 리워드로 큐브 또는 콘을 선물로 준다.

데일리 미션을 보면, ▲캐릭터를 위로 빠르게 스와이프 하기 ▲캐릭터를 아래로 빠르게 스와이프 하기 ▲ ‘오늘 일정 등록해줘’ 같이 캘린더 이용하기. 세 가지 퀘스트가 주어진다. 하나씩 미션을 완료하면 30콘을 리워드로 받을 수 있고, 세 가지 퀘스트를 모두 완료하면 1큐브를 추가로 받을 수 있다. 데일리 미션을 완료하면 또 새로운 미션이 주어진다. 음악 재생 중 ‘이 노래 좋아’라고 말해보기’ 같이 A.(에이닷)의 답변이 기대되는 미션들을 하나씩 수행하다 보면 어느새 큐브와 콘이 쌓이게 된다.

5.배지

출처 : SKT 뉴스룸

‘배지’도 퀘스트와 비슷하게 리워드를 받고, A.(에이닷)과 대화하고 다양한 기능을 익힐 수 있도록 도와주는 미션이다. A.(에이닷)을 쓰다 보면 저절로 모아진다.

예를 들어, ‘끝말잇기 승부다’ 배지는 A.(에이닷)과 끝말잇기를 하면 받을 수 있다. A.(에이닷) 전체 사용자 중 몇 퍼센트가 이 배지를 획득했는지도 알려준다. ▲슬기로운 투자생활 ▲뉴트로 감성하면 라디오 ▲엄마가 네비말은 잘 들으랬어요 ▲Flex 해버렸지 모야 ▲딱히 믿지 않지만 궁금하잖아 등 재미있는 내용의 배지들이 가득하다. ‘Flex 해버렸지 모야’ 배지는 아이템 의상 구입 20회(1일 1회 적립)를 하면, ‘딱히 믿지 않지만 궁금하잖아’ 배지는 운세 관련 대화를 20회(1일 1회 적립) 하면 획득할 수 있다.

6. 큐피드

출처 : SKT 뉴스룸

A.(에이닷)의 특별한 기능! ‘큐피드’. 큐피드는 사용자 참여형 서비스이다. AI가 답하지 못하는 내용에 대해 익명의 다른 사용자에게 물어보고 답변을 받을 수 있다. 위치 기반 Q&A로, 특정 지역이나 장소에 대해 질문을 하면 사용자의 활동 내역을 바탕으로 가장 빠르고 정확한 답변을 줄 수 있는 이용자를 매칭하여 답변을 요청해 준다.

출처 : SKT 뉴스룸

예를 들어, ‘부산 해운대 맛집을 알려줘’ 같은 질문에 대해 AI가 답변을 해주지 못했을 때, ‘다른 친구에게 물어보기’를 선택하면, 큐피드 서비스가 실행된다. 큐피드는 이곳을 잘 아는 친구들에게 질문을 전달하고, 답변을 받아준다.

7. 앗, 에이닷의 실수!

출처 : SKT 뉴스룸

A.(에이닷)은 고객과 함께 키우는 ‘성장형 AI 서비스’를 지향한다. 대화 중 실수를 하거나 부족하다고 느껴진다면 ‘앗, 에이닷의 실수!’에 제보할 수 있다. 앱 좌상단 메뉴에서 이벤트 배너를 클릭해 제보하거나 대화 중 반응에 ‘싫어요’를 누르면 된다. 이벤트 배너로 제보하면 제보당 200콘(최대 1,000콘 지급, 5회 제보 시 최대 보상 획득)을 선물로 받을 수 있다.


이제까지 A.(에이닷) 서비스에 대한, 설명을 말씀드렸고요..
저도 매일 사용하고 있는데요.
아직은 초기단계라서 여러모로 안정화도 되어야하고 여러가지 서비스연동이 필요할것 같아보이네요..
에이닷 서비스가 성장하기 위해서는요...

아무튼 아래는 SK텔레콤의 주가인데요...(주가도 회사도 성장하길 기원해봅니다.)

 

SKT 주주로써, 여러가지 유익한 서비스가 많아져서 더욱 성장하는 SKT되길 기대해 보네요..

오늘 블로그는 여기까지고요..

오늘하루도 건강하시고 항상 행복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