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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akingSheet - Unity/C# 게임 기획 데이터를 위한 스프레드시트 스키마 작성 및 포맷 변환 도구를 소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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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akingSheet - Unity/C# 게임 기획 데이터를 위한 스프레드시트 스키마 작성 및 포맷 변환 도구를 소개합니다. 

깃허브페이지에서는 아래와 같이 소개하고 있고요..

Easy datasheet management for C# and Unity. Supports Excel, Google Sheet, JSON and CSV format. It has been used for several mobile games that released on Google Play and AppStore.

깃허브페이지에서 기본 플로우를 아래와 같이 설명하고 있고요..(참고해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BakingSheet's basic workflow is like this:

  1. Programmers make C# schema that represents Datasheet. (They can provide sample Excel files or Google Sheet with headers.)
  2. Designers fill up the Datasheet, using any powerful functions and features of spreadsheet.
  3. Edit-time script converts Datasheet to JSON (or any custom format) with your C# schema and validates data.
  4. Runtime script reads from JSON (or any custom format) with your C# schema.
  5. Your business logic directly uses C# instace of your schema.
  6. Profit!

주요특징은 아래와 같습니다.

게임 기획 데이터를 스프레드시트로 간편하게 작성 및 편집하고,
C#으로 정의된 스키마를 통해 로드하거나 포맷을 변환하여 저장할 수 있습니다.

  • C# 오브젝트를 비즈니스 로직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Excel, Google Sheet, Json, CSV 포맷을 기본 지원합니다.
  • .NET 및 모든 Unity 빌드 플랫폼을 지원합니다.
  • List, Dictionary, Nested Struct 등 복잡한 구성도 깔끔하게 표현할 수 있습니다.
  • 다른 시트 간 ID 를 참조하여 관계를 표현할 수 있습니다.
  • 사용자 정의 검증 로직을 지원합니다. (에셋 경로 확인 등)

자세한 내용은 아래 깃허브페이지를 참고하시면 될것 같네요..

오늘의 블로그는 여기까지고요..
항상믿고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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