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좋아하는것_뉴스/경제뉴스에 대한 리뷰

서울시 안심소득 깔끔하게 정리하기

반응형

블로그 목적 

 - 서울시에서 지원하는 안심소득에 대한 소식을 공유한다.

블로그 요약

- 하나, 안심소득이 무엇인지에 대해서 알아본다.
- 둘, 안심소득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아본다.

블로그 상세 내용

서울시에서 지원하는 "안심소득" 이란 무엇일까요?
 - 서울 안심소득은, 생계에 갑작스런 어려움이 닥쳐도 안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도이고,
다시말해서,  서울시가 추진하는 미래 복지모델의 시범사업인데요...

출처 : 내손안의 서울



주요 내용및 지원하는 방식에 대해서 정리하자면...
 우선, 재산은 3억 2600만원 이하, 가구소득은 중위소득 50% 이하인 500가구를 모집한다고 하고요...
해당 500가구에 대해서, "소득이 적을수록 더 많이 지원" 하는 방식으로 보장한다고 하네요...
신청된 가구를 기준소득 대비 가구소득 부족분의 절반을 3년간 매월 지원받게 된다고 하네요...

그럼, 간략한 "안심소득 정책실험 참여가구 모집"에 대한 내용을 요약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출처 : 내손안의 서울

안심소득 홈페이지는 아래와 같고요..

출처 : 서울안심소득 홈페이지

구글에 아래와 같이 "안심소득" 검색하시면, 홈페이지 링크가 나오고요. 클릭하시면됩니다.

그럼,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면요...
 - 위와 같은 방법으로 안심소득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팝업창이 좌측에 있는데요..
아래 빨간 박스를 "안심소득 시범사업 신청 바로가기" 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위에서 말씀드린것과 같이 신청은 "온라인신청" 이라고 하네요..

출처 : 서울안심소득 홈페이지

바로가기를 클릭하시면 아래 페이지가 뜨고요..
 - 신청가구 / 선정기준 / 지원금액 / 신청절차 / 선정방법 / 참여신청(모집)기간등등을 꼼꼼하게 확신하셔서 만약 나의 가구상황에 포함된다고 생각이 드시면, 해당 시험사업에 꼭 참여해보시는게 좋을 것 같네요...

출처 : 서울안심소득 홈페이지

제가 봤을때는 오랫만에 좋은 복지제도가 나온거 같고요...

아무튼, 이글을 읽으시는 모든분들께서는 꼭 "선정기준" 에포함되신다면, 지원집단 500가구에 선정되시길 기원하겠습니다. 

오늘 "안심소득" 관련 블로그는 여기까지고요....

결론 

이제까지  서울시 "안심소득" 복지정책 관련해서 소개시켜드렸는데요..
정리해보면..
 - 하나, 서울 안심소득은, 생계에 갑작스런 어려움이 닥쳐도 안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도이고,
다시말해서,  서울시가 추진하는 미래 복지모델의 시범사업입니다. 

 - 둘, 주요 내용및 지원하는 방식에 대해서 정리하자면...
 우선, 재산은 3억 2600만원 이하, 가구소득은 중위소득 50% 이하인 500가구를 모집한다고 하고요...
해당 500가구에 대해서, "소득이 적을수록 더 많이 지원" 하는 방식으로 보장한다고 하네요...
신청된 가구를 기준소득 대비 가구소득 부족분의 절반을 3년간 매월 지원받게 된다고 하네요...

좀 더 자세한 내용은 서울 "안심소득"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거나, 안심소득 전용콜 센터 : 1668-1735로 전화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오늘도 마지막까지 제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제 글이 조금이라도 여러분의 각자의 삶을 살아가시는데 도움이 되셨길 기원합니다.
앞으로도 더욱 좋은 블로그를 남기는 제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그리고, 제 글을 읽으시면 말이 됩니다.

항상 말에는 반드시 삶을 움직이는 힘이 있습니다.

제가 열심히 정성스럽게 정리한 저만의 지식과 1일 1블로그하는 제 블로그에 담긴 글들을 통해서,

여러분들의 삶과 운명을 반드시 조각하고 움직이시길 기원합니다.

이상입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