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좋아하는것_부자되는매직TV

유튜브 구독자 1000명 돌파 기념 후기, 더욱 발전하는 컨텐츠 제공합니다

반응형


유튜브 구독자 1000명 돌파 경험기를 공유합니다.

어느새 유튜브를 시작하고 나서 구독자 1000명을 돌파하게 되었는데요....
여러모로 저의 유튜브 도전기를 나누고자 이렇게 블로그에 저의 글을 남기게 되었네요....

현재기준으로 유튜브 구독자수는 1131명이고요. 더욱 열심히 하려고 합니다. 
우선 유튜브 수익을 위한 조건을 요즘 많이 찾아보곤 하는데요...
알아보니..구독자 1000명, 12월기준 시청시간 4000시간 돌파인데요....

728x90



이제 거의 90% 정도 달성한것으로 보이고요...
아직 10%정도 남았지만......(구독자수는 달성했으나...시청시간이 600시간 정도가 모자르네요...;;)

아무튼, 저의 초점은 당연히 90%가 달성한게 아니라, 나머지 10%를 달성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것 인가? 인데요....

여러모로 그동안 단조로웠던 편집기술(?)을 좀더 발전시켜야겠고....
나의 생각들을 더욱 간단하게 정리해서 잘알기 쉽도록 말씀을 많이 드려야겠다..라는 부분....
그러기에서, 여전히 저는 많은 공부가 필요하고 제 부족한 부분을 메꾸기 위해서 더욱 책도 많이 읽고, 상식도 많이 갖추고, 고, 구독자여러분이나 시청자여러분들께 진심으로 다가가는 부분을 어떻게 표현할 수 있을 것인가 에 대해서 고민을 많이 해봐야겠다는 결심을 하게 됩니다. 

그럼 제가 어떻게 유튜브를 시작하게되었나? 라는 부분을 잠시 썰을 풀겠습니다. 
최초에는 저는 블로그와 티스토리글을 나름대로 열심히(?) 작성하고 있었습니다. 
(그당시 유튜브는 할 생각이 전혀없었는데요;;;)

그런데, 산책하다가 느낀부분이 있었는데요  항상 마음속에 간직했던 부분은 나도 유튜버가 되고 싶다였고...
그럼 유튜버 되는김에 "100만, 1000만 유튜버가 되보자" 라는 결심을 하게됩니다. 

여기서 항상 느끼는거지만, 결심을 했다고 모두 이루어지는건 아니죠.....
자기계발서를 읽어보면, 거기서 항상 말하는것은 자기계발서에서 공유하고 있는 부분을 조금이라도 실천을 해야 어떤일이든 벌어질거라고 .....
그래서, 그럼 어떻게 실천을 하고 행동으로 넘어갈것인가....제마음속에 있는 부분을요...
고민고민하다가, 이렇게 고민만 해서는 아무것도 안되겠다라는 마음이 들었고...

바로 실행에 옮김니다....핸드폰을 들고 블로그를 작성한 모니터 화면을 찍기부터 시작했던거죠....
그런데 제유튜브는 3개월간 아무일도 일어나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3개월 어느날......구독자 0명에서 구독자 1명으로 변화가되는거예요....
(저 나름대로 말하고 있는 3개월의 기적이 일어난겁니다. )

와, 제 영상을 봐주시는 분이 생겼다고? 이렇게 마음속에 생각하면서 더욱 열심히 해야겠다....
그런데 말입니다. 신기한게...
구독자 1명이 2명되고 2명이 3명되고 3명이 4명되고....현재 1131명까지......
그동안 참 돌이켜보면 저 나름대로 피와 땀을 흘려가며, 열심히 제 유튜브를 발전시키기 위해서 여러가지 노력을 해야 변화했던것 같습니다.

제가 좋아라하는 김미경강사님이 이런말씀을 하셨죠? 
무조건 1일을 만들라고요.....

그래서 저는 1일을 만들었습니다. ㅎㅎ 유튜브 시작 1일.... 그 이후로 1년반의 시간이 훌쩍지났네요...
(그리고 매일매일 유튜브영상을 올렸습니다. )

여기서 제가 말씀드리고 싶은 부분을 간단하게 정리해보자면요...
모든지 머릿속에 결심만 하지말고, 실행해야 된다....
그리고 실행하게되면, 어느누군가는 저의 진심을 알아주는 분이 생긴다라는 것이고요...
그것을 통해서 더욱 열심히 나의 꿈과 비전을 위해서 나아가고 언젠가는 닮아가게 된다라는 것을 말씀드리고 싶었습니다. 

혹시나 이글을 읽으시는 분들께서 유튜브를 시작하고 싶다고 하시면?

부족하지만 저의 조언은, "바로 실행하고 실천하자" 입니다.  그럼 된다입니다.!

지금 바로 시작하세요~~~진심입니다.....
그러면 어떤일이든지 일어나고, 그것을 통해서 점점더 발전하는 나를 볼 수 있다라는 것을 경험자의 입장에서 말씀드립니다.!!

데일 카네기 앤 어소시에츠의 "세일즈 바이블"에 나온 이야기인데요...(유튜브 900명 돌파때도 말씀드렸던이야기인데요)
링컨의 이야기입니다. 

어떤 사람이 링컨에게 이렇게 물었다고 합니다. 
"당신은 교육도 제대로 못 받은 농촌출신이면서 어떻게 변호사가 되고 미국 대통령까지 될 수 있었습니까?"
라고요...

링컨은 아래와 같이 대답했다고 하네요....
"내가 마음먹은 날, 이미 절반은 이루어진 것입니다." 라고요...

이 구절이 제 머릿속을 땅! 때리면서....바로 이거구나!! 라는 사실을 다시 상기하게 되었네요...

그리고,요근래 들어서 여러가지 투자 명언들을 나름대로 정리해보고 있고요...
(해당 내용또한 꾸준하게 올리려고 노력중에 있습니다. )

워랜버핏, 벤자민그레이엄, 찰리멍거, 앙드레코스톨라니, 퍼티린치 등등이요...

어제는 빌게이츠, 오늘은 달라이 라마 의 인생명언도 정리해서 올렸습니다. 

그리고 간단하게 유튜브로 활동할때 제가 사용하는 툴들을 알려드리도록하겠습니다. 
편집툴로는 OBS Studio 를 사용하던것에서, 비디오프록 브이로거를 활용하게 되었고요..

자막도 넣기위해서 Vrew 도 활용해보고 있습니다. 

그런데말입니다. vrew 는 슬슬 유료화를 향해서(?) 나아가는것 같더라고요...아쉽네요;;;

아무튼, 아직은 이런저런 기술을 배우면서 너무나 감사한 시간들을 보내고 있고요....
더욱 열심히 제기술과 지식들을 연마해서(?) 시청자여러분들과 구독자여러분들께 선한영향력과 부자되기위한 여러가지 정보들을 전달해 드리는 역할을 꾸준하게 실천하고자 합니다. 

혹시나 이글을 읽으시는 분들께서는 꼭 제 유튜브에 들어오셔서 좋은 인사이트와 영감얻어 가시길 추천드리고요...
아직 많이 부족하지만, 더욱 열심히 노력해서 꼭 제 목표인 100만 유튜버가 되고 1000만 유튜버가 되서 여러모로 좋은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제가 되길 기원해보네요....

그럴려면 더욱 제자신이 발전하고 책도 많이읽고 글도 많이 쓰고 엄청난 절차탁마의 노력이 필요하겠죠? 
항상 믿고 봐주세요...꼭 열심히 해서 제 꿈과 비전을 이루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그전에 저는 더욱 열심히 유튜브 활동을 해서요..
꼭 두번째 목표인 2000명 구독자 유튜버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달성하면, 또 글로 찾아뵐께요~)

그리고 많은 분들께서 궁금하시는 내용중에 유튜브 버프가 있을텐데요..
보통 유튜브 버프? 라는 말을 자주 듣곤 하는데요..
저의 생각은 꾸준히 하루하루 노력하면서, 나만의 영상을 올리게되면요 ...
(그게 저만의 버프가 되는것 같고, 유튜브 알고리즘이 알아주는것 같습니다. 사람같이요...어쩌면 사람보다 더 칼같겠죠?)

그리고, 꾸준하게 실천하고 나의 생각을 공유하고, 선한영향력을 끼치는 시점이 되면 그것을 유튜브 알고리즘이 감지해서, (지성이면 감천이듯!! ) 어느순간 폭발적인 조회수가 생기는 영상들이 생겨나더라고요...
구독자가 1000명이 달성된 이 시점, 저는 더더욱 열심히 꾸준하게 노력하려고 합니다. 

그리고 제 유튜브를 찍으면서 개인적인 소망과 궁긍적인 목적이 하나가 있는데요..
(바로 제영상을 보시는 모든 분들이 제 모토대로 부자가 되는 것입니다. )
그러기 위해서는 저는 매일매일 꾸준하게 공부한 내용과 주옥같은 정보들을 영상으로 올릴 계획이고요...
비록 인간이라는 존재는 100년도 못사는 짦은 삶이지만... 

그 100년도 못사는 짧은 삶....더욱 열심히 살고살고살아서!!
이 세상의 소금과 빛이 되는 삶을 유튜브를 통해서 이뤄나가려고 합니다!!

그리고, 이글을 읽으시는 분들이 무엇이라도 ....
인사이트를 한가지 얻으실 수 있도록 한구절 적어보려고 하는데요..

보통 평범한 투자자가 돈을 많이 벌지 못하는 것은 돈을 잃는 것을 두려워하기 때문인데요..
왜냐하면, 평범한 투자가들은 손실로부터 자신을 보호하는 법을 모른다는 것이고 평범한 투자가들은 전문 투자가가되는 훈련을 받는 적이 없기때문에 투자가 위험한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하네요...

미국의 워렌버핏이 말했다죠??
"자기가 무엇을 하는지 모르기 때문에 위험한 것이다" 라고요...
(저도 한때는 모르기 때문에 머뭇거리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무엇이든 해보고 도전해보려고 노력중이고요..)

제가 개인적으로 유튜버나 블로거로 활동을 하면서 느낀점이 있다면...금융과 투자는 반드시 배워야 합니다!!
그래야 소중한 나의 자산을 지킬 수 있고 결국에 소중한나의 사람들을 지킬 수 있으니깐요..

비록 지금은 어렵고 힘들어도 배우고 배우다 보면, 반드시 어느순간 익숙해지고 무의식의 영역으로 투자자의 감을 배울 수 있는 마술같은 일이 벌어질거예요...
(개인적으로 저도 지금 마술같은 일들이 벌어지고 있고요..)

그리고요. 한가지더  "부자되는 매직"에 대해서 말씀드리자면요...
저뿐만아니라 여러분의 머릿속에 있는것이 여러분의 손에 들어오는 것을 결정하게 됩니다. 
이런 말이 있죠? 
"생각하고 글로쓰고 그것을 외치고..그러면 반드시 부자가 될거라고요..."  
(저도 조금씩 변화하고 이루어가고 있습니다. 내가 일하지 않아도 조금씩 들어오는 수익흐름들이죠...)

우리는 우리가 돈을 벌기위해서 일하는것이 아니라, 돈이 우리를 위해서 일해서 돈을 버는 방법을 배워야 합니다. 
(이것은 진짜 뼈때리는 말이고요....절대로 머릿속에 담아두어야할 내용입니다. )

즉, 은행에 잠자는 나의 자금이 있다면,, 반드시 똑똑하게 나를 위해서 일하게 하는 자금으로 바꿔야 합니다. 
황금알을 낳는 거위같이 우량한 자산으로 말이죠...

그리고요...우리의 고정관념이 실수는 나쁜것이라고 머릿속에 넣어두신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이글을 읽으시는 지금부터는 그 고정관념을 벗어나시길 추천드립니다.)

우리 인간은요...원래 실수를 통해서 자라고 성장하게 설계되어 있습니다. 
그점을 저는 우리 사랑하는 아가를 키우면서 더욱 뼈저리게 느끼고 알게 되었습니다. 

뒤집기,, 일어나기...걷기 ... 뛰기  이런 단계를 거칠때마다 실수와 실패의 연속인 제 아가를 보면서요...
아 !! 부자되는 매직이 이거구나 라는 사실을 알게되었죠.....
(너무나 감사한일이죠...)

여기서 깨달은 점이 있다면,내 자신이 더 실패하고 실패해야겠구나 도전하고 도전해야겠구나라는 사실을 요 

주위에서는 말했습니다. 유튜브는 이미 레드오션이라고요..
하지만, 저의 유튜브는 치열한 도전을 통해서 100만유튜브, 아니 1000만유튜버로 성장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거고요...
왜나하면, 저의 목표가 저의 채널을 보는 모든 분들께서 부자가 되시길 간절히 원하기 때문이죠..
(정말로 눈물나게 간절히 이루고 싶습니다....뉴스를 보면 너무나 가슴아픈 일들이 많기때문이죠..!!)

비록 아직은 부족한 채널이지만, 반드시 제 자신이 변화하고 변화해서 제 영상과 이 블로그를 보시는 분들께  유익하고 좋은 컨텐츠로 보답하도록 노력하려고 지금도 열심히 공부하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진정한 승자는 패배를 두려워하지 않는다는 말 아시죠???
패배자들은 패배를 두려워합니다. 
하지만, 실패는요... 성공과정을 구성하는 일부라는 사실을 우리는 머릿속에 반드시 넣어두셔야 합니다. !!

무서운 말인데요...
(실패를 피해가는 사람은 결국 성공 또한 피해가게 될것이니깐요..!!)

오늘 블로그는 여기까지고요...
항상 믿고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더욱 좋은 컨텐츠와 여러분들께 인사이트 들이는 모습으로 다시 찾아뵐께요...
혹시나 조금이라도 제 글이 마음이 와닿으시고 도움이 되셨다면,,,
유튜브 놀러오세요~~ 

728x90



마지막으로, 요즘 오늘의 명언을 제가 밀고(?) 있는데요....한구절로 이번 블로그를 마무리하고자 합니다. 

달라이 라마가 말한 이야기인데요...



남을 돕는다고 하면 보통 자신을 희생해야 한다고 생각하지만, 그렇지 않다.
남을 도울 때 가장 덕을 보는 것은 자기 자신이고, 최고의 행복을 얻는 것도 자기 자신이다.
그러므로 행복한 삶으로 가는 최선의 길은 남을 돕는 것이다. 이것이 진정한 지혜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다음에도 더좋은 글과 영상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