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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 20대들은 모두 자막(Closed Captions)을 켜고 볼까?
아래는 해당 내용에 대한 주요내용을 정리한것이고요..
- 이제 자막은 Cool 하다. 40세 이하 아무한테나 물어보라.
- 점점 더 많은 시청자들, 특히나 젊은 사람들이 콘텐츠의 내용을 transcribe 하는 도구를 사용하고 있음. 넷플릭스부터 틱톡 비디오에 이르기 까지
- CC(Closed Captions)는 청각 장애가 있는 사람들에게는 오랫동안 중요했음
- 하지만 이제는 청각장애가 없는 사람들에게도 필수가 되었음
- "오디오를 더 잘 이해하도록 돕거나, 멀티태스킹이 가능하게 함"
- 설문조사에 따르면, 젊은 세대는 이전 세대에 비해 청력문제가 더 적음에도 불구하고 캡션이 있는 콘텐츠를 더 많이 보고 있음
- 미국인 1200명을 조사. Z세대의 70%, M세대의 53%가 텍스트로 콘텐츠를 시청. 고령자에 비해 3배가 넘음
- 최근 몇년간 애플,구글 등 기술회사들은 기기에서 자동 캡션 하는 기술을 확장했고,
넷플릭스는 대화가 아닌 오디오를 시청자들에게 텍스트로 설명하는 창의적인 방법을 찾았음 - 옹호자들은 소셜미디어에서의 자막에 대한 인기가 높아지면서, 청력 상실에 대한 일부 낙인을 제거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주장
- 넷플릭스는 "데이 시프트" 같은 영화에서 컬러 자막을 사용하며, "기묘한 이야기" 에서는 "[tentacles squelching wetly]" 같은 리치한 표현을 사용
넷플릭스 대변인은 2017년 이후 자막 사용자가 2배이상 늘었다고 함 - 사람들은 다양한 이유로 자막과 CC를 켬
- 언어를 배우거나, 강한 억양이나 또는 웅얼거리는 대화를 이해하기 위해
- 많은 사람들은 배경음악이 대화를 듣지 못하게 한다고 불평함
- 캡션은 멀티태스킹을 용이하게 하고, 공유 공간에서 남에게 방해를 주지않고 콘텐츠를 볼 수 있게 함
- 예전에는 비디오의 오디오를 수동으로 Transcribe 했어야 했지만, 이제는 AI의 도움으로 자동으로도 진행
- 유튜브/페이스북에 이어 틱톡도 작년에 기능을 출시했고, 올해 인스타그램도 시작
- 틱톡에서 650만 팔로워를 가진 청각 장에인 콘텐츠 제작자 Scarlet May 는 처음 틱톡에 가입했을때는 일부의 콘텐츠만 볼수 있었지만, 이제 자막을 통해 완전히 새로운 콘텐츠 세계에 노출됨
- 많은 창작자들이 직접 캡션을 추가해서 접근성 갭을 메우고 있음
- 이런 것은 "Open Caption"임(끌 수 없음). 이런 포괄성이 더 많은 시청자에게 다가갈 수 있게하며, 더 많은 사람들이 이해하는데 도움이 됨
- "자막은 창작을 위한 또 다른 매체일 뿐"
좀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웹페이지를 참고해 보시면 좋을것 같네요..
오늘의 블로그는 여기까지고요..
항상믿고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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