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좋아하는것_매직주식/2.공부해볼 개별주식 종목

인공지능 컴퓨팅을 선도하는 엔비디아(NVDA)를 소개합니다. (feat. GPU의 강자! , 미니스탁)

반응형

https://www.youtube.com/watch?v=UL0vAYcYXnI&t=26s 

블로그 목적 :

- 인공지능컴퓨팅을 선도하는 주식종목 엔비디아(NVDA)에 대해서 공부및 정리후 나만의 노하우와 지식을 공유.

→ 블로그 요약

· GPU의 강자이자 인공지능컴퓨팅을 선도하는 엔비디아(NVDA)에 대해서 알아본다.

· GPU의 강자이자 인공지능컴퓨팅을 선도하는 엔비디아(NVDA)의 특징에 대해서 알아본다.

 

→ 블로그 상세 내용

우선, GPU의 강자/인공지능컴퓨팅의 제왕! 엔비디아(NVIDIA)에 대해서 알아보자.

엔비디아는 현재 무엇을하고 있고 어떤것을 잘하는 종목일까?

엔비디아를 가장 잘 설명하는 한마디는 바로 "컴퓨터용 그래픽처리장치(GPU)와 시스템온침(SoC)를 개발 및 판매하는 기업"이라고 머릿속에 넣어두면됩니다.

게임을 잘하는 사람들은 잘알고 계신텐데요..보통 GPU는 주로 컴퓨터게임이나 그래픽 처리 분야에서 많이 사용했습니다.

하지만, 현재는 슈퍼컴퓨터/AI 부문으로 활용이 확장되면서 엔비디아의 반전이 시작됩니다.

즉, 현재는 세상의 주목을 받는 기업이 되었네요..

그뿐만아니라, 요즘 핫이슈인 가상화폐채굴에 GPU가 주로 쓰이고, 그로인해서 GPU 수요가 급증하는 와중에 얼마전까지 엔비디아 주가도 넘사벽으로 치솟고 있습니다.

 - 참고로 저는, 한국투자증권의 미니스탁으로 돼지저금통처럼 조금씩 소액으로 투자하고 있는데요..

저의 수익률도 현재 42%...가장 수익률이 좋습니다. ^^;

(비록 1주가지고 있지만요...하지만, 조금만 있으면 액면분할로 4주가 될 예정입니다. ^^;)



참고적으로 미니스탁은 한국투자증권에서 나온 서비스고요..

현재 해외주식을 "1000원"으로 살수 있다는 개념을 널리널리 광고(?)를 통해서 퍼트리고 있습니다.

저는 한가지 테스트를 하기 위해서 미니스탁계좌를 개설했고 투자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 옛 선조께서 말씀하셨던 "티끌 모아 태산" 이라는 말처럼, 미니스탁이라는 저금통에 매일 꾸준한 소액투자를 통해서 큰 자산을 만들려는 테스트입니다.

아무튼 소액들이 생기면 무조건 미니스탁의 우량 미국주식을 꾸준히 모아가볼 생각입니다. (중간테스트결과 수익률이 너무좋네요...^^ 감사합니다.)

그럼, GPU의 강자이자 인공지능컴퓨팅을 선도하는 엔비디아(NVDA)의 특징에 대해서 알아본다.

엔비디아의 특징은 무엇일까?

시가총액 570조원 / 배당수익율 0.08% / PER가 95.24배 / ROE 가 33.43%

현재평가금액은 우리나라기준 92만원 정도 하는 주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7월2일기준)

미국기업이라서 제가 좋아하는 다트사이트에서 찾아볼 수 가 없다는게 단점이긴하나....

구글에서 검색하는 다나오네요... 단지 손이 조금 많이 갈뿐이죠..

그래서, 저는 다트대신에 인베스팅사이트를 한번 검색해봅니다.

https://www.investing.com/equities/nvidia-corp

 

Nvidia Stock Price (NVDA) - Investing.com

Get detailed information about the NVIDIA Corporation (NVDA) stock including price, charts, technical analysis, historical data, NVIDIA reports and more.

www.investing.com

아무튼, 미국주식을 하려면, 영어공부가 좀 필요합니다. 요즘은 세계화의 시대니깐요...

하지만, 구글의 번역기능이 있기때문에 왠만해서는 잘이해되게 번역되네요...^^

 - 참고로 income statement 는 손익계산서입니다....

반드시 ! 주식을 투자할때는 꼭봐야하는것이죠..

아무튼 자세한 사항은 인베스팅닷컴을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그럼, 엔비디아 주식에서 발생하는 배당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 배당은 1주당 0.16달러를 주네요. (2021년7월2일기준)

그리고, 엔비디아의 창업자는 젠슨황/크리스말라차우스키등등 이고요...

엔비디아의 본사는 미국 산타클라라에 있습니다.

그리고 현재 CEO 는 젠스황이라고 하네요...

참고로, 엔비디아의 설립연도는 1993년입니다.

그럼, 엔비디아의 대표적인 브랜드를 알아볼까요?

- 지포스 : 엔비디아가 설계한 개인용 컴퓨터의 그래픽칩셋의 상표입니다.

- 첫 지포스 제품들은 상당수의 컴퓨터게임 커뮤니티를 위해 설계되었지만 이후 제품의 생산 라인은 저가부터 고가의 그래픽카드 시장 진출을 위해 확대되었다고 하네요..

- 쿼드로 : 엔비디아 쿼드로(Nvidia Quadro)는 엔비디아가 개발한 AGP/PCI 익스프레스 계열의 그래픽 카드이고요...

등등이 있네요...

 

그럼, 주가를 다시한번 보면요..

위의 그래프 처럼, 꾸준히 우상향 하고 있습니다.

 

결론

하나, 엔비디아는 컴퓨터용 그래픽처리장치(GPU)와 시스템온침(SoC)를 개발 및 판매하는 기업임.

둘, 엔비디아의특징을 간단하게 정리하면 아래와 같이 정리할 수 있습니다. 

 - 시가총액 570조원 / 배당수익율 0.08% / PER가 95.24배 / ROE 가 33.43%

 - 현재의 주가는 우리나라기준 92만원 정도 하는 주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7월 2일기준)

셋, 주가의 연봉으로 길게보면, 지속적으로 우상향하고 있고 매출과영업이익또한 증가하는 기업으로 보이네요..

넷, AI 시대와 가상화폐시대에 살고있는 우리들은 반드시 투자하고 공부해볼 기업중에 하나입니다.

하지만, 절대로 해당 종목을 제가 추천하는 것은 아니니 오해는 하지 마시고요...

각자의 투자판단과 공부를 통해서 성공투자하시길 기원합니다.

오늘도 마지막까지 제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제 글이 조금이라도 여러분의 각자의 삶을 살아가시는데 도움이 되셨길 기원합니다.

앞으로도 더욱 좋은 블로그를 남기는 제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그리고, 제 글을 읽으시면 말이 됩니다.

항상 말에는 반드시 삶을 움직이는 힘이 있습니다.

제가 열심히 정성스럽게 정리한 저만의 지식과 1일 1블로그하는 제 블로그에 담긴 글들을 통해서,

여러분들의 삶과 운명을 반드시 조각하시고 움직이시길 기원합니다.

이상입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