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좋아하는것_부자되는매직TV

신한카드 해외결제 차단에 대한 꿀팁 공유

반응형

블로그 목적 

 - 신한카드 해외결제 차단에 대해서 꼭 알아야할 지식및 꿀팁을 깔끔하게 정리해본다. 

블로그 요약

- 하나, 신한카드 해외결제 차단에 대해서 공부하고 공유한 이유를 알아본다.
- 둘, 신한카드 해외결제 차단관련해서 등록해야할 서비스를 알아본다.

블로그 상세 내용

우선, 신한카드 해외결제 차단에 대해서 공부하고 공유한 이유를 알아보겠습니다.

 

제가 신한카드 해외결제 차단에 대해서 공부및 공유한 이유는요...
신한카드 관련 아래 내용을 접하고 나서인데요..

구글에서 "신한카드 도용" 이라고 검색하시면 아래와 같이 뉴스가 검색됩니다.

그리고,신한 Play 에 접속해보니 아래와 같은 공지도 떳네요..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신한카드관련 부정사용 사고가 발생했고, 원인은 "도용에 취약한 신용카드번호체계"를 갖고 있기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그래서, 혹시나 이글을 보시고, 신한카드을 한장이라도 가지고 계시는 분께서는 꼭 아래내용 숙지하셨으면 좋겠네요..
(그런데 말입니다. 충격은 신한카드만의 문제가 아니였습니다. 즉 대부분의 카드사가 신한카드와 동일한 취약한 번호체계를 가지고 있다고 하네요..)​

즉, 일부 카드를 발급하면서 뒷자리 번 호를 카드를 내준 순서대로 붙였다는 것인데요..
  - 100번째 발급한 카드는 100을, 101번째는 101을 붙이는 식이였다고요..
다시말해서, 같은 기간에 카드를 발급받았기 때문에 유효기간도 같을 수 밖에요...
그럼, 결국 한 카드의 번호만 알면 그 번호에서 하나씩 더하거나 빼서 남의 카드로 결제가 가능하다는 말인데요...

특히 해외 쇼핑몰은 카드번호와 유효기간만으로 "간편 결제"가 되기 때문에 악용될 수 있는 소지가 있습니다. 
[금융감독원 관계자 : 아마존 같은 경우에는 카드번호와 유효기간 그것만 있으면 결제는 되는 게 있거든요.]
(그야말로 큰 충격이네요..;;;)​

즉, 신한카드뿐 아니라, 대부분 카드회사들이 이런 식으로 번호를 붙이고 있었다고 합니다. 
유일하게 외국계인 씨티카드만 번호를 무작위로 발급해와서 안전했다고 하고요..
그리고, 소읽고 외양간 고친다는 말처럼, 국내 카드사들은 씨티카드처럼 하겠다며 뒤늦게 개선 작업에 착수했다고 하네요..​

즉, 각 카드사들이 카드번호 체계를 변경하는 개발에 착수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알아본 결과 한 두세 달 정도 시간이 소요된다고 하네요..)​

카드회사들은 이 문제로 해외 결제 피해가 발생하지 않았다면서, 불안하다면 해외 결제를 차단하는 서비스를 신청하라고 권유했다고 하네요...
(즉, 신한카드외에도 다른 카드들도 해외결제 차단하는 서비스를 신청해두시면 좋을것 같네요..)​

하지만 카드회사들은 해당 고객들에게 직접 설명하지 않았고, 재발급을 선택하게 하는 등의 근본 조치는 내놓지 않고 있다고 하니깐요...​

혹시나, 해외 결제가 필요하지 않으신분들은.....
 - 꼭!!! 해외결제차단에 대해서는 등록하시길 추천드립니다.

그럼, 신한카드 해외결제 차단관련 서비스를 소개해보겠습니다. 

신한카드를 사용하시는 분께서는 스마트폰에 "신한 Play" 앱을 다운로드 받으시면 되는데요..
(참고로, 신한카드 앱도 가능합니다.)

우선, 모바일에서 "신한 Play" 앱에 접속하시고, 아래와 같이 돋보기 모양의 검색창에 "해외" 라고 검색을 한번 해보시면 됩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검색 결과가 나오고요..

그중에서, 아래 해외결제관련 3가지 서비스는 꼭 숙지해 두시면 좋겠네요..
 하나. 해외원화결제차단 신청/해지
 둘. 해외부정거래차단(로밍활용)
 셋. 해외사용안심설정(Self FDS)

우선, 해외원화결제차단 신청/해지 서비스에 대해서 알아보자면요..
 - 간단하게, 해외원화결제(DCC)  사전차단서비스인데요...
 - 해외거래(온라인/오프라인)에서 원화로 결제할 때, 발생할 수 있는 추가 수수료 부담을 방지하기 위해서 우리나라 원화(KRW)로 결제되지 않도록 사전 차단하는 서비스입니다.
(비록 해외결제도용관련 차단서비스와는 직접적인 연관관계는 없는서비스지만요, 그래도 알아두면 좋을것 같네요..)

두번째로, 해외부정거래차단(로밍활용) 서비스인데요..
 - 간단하게, 해외로밍정보를 활용해서 해외거래를 자동으로  차단 및 허용하는 서비스라고 보시면됩니다.
 - 서비스내용의 주요 포인트는 아래와 같은데요.
   - 만약, 해외현지에서 카드거래 발생 시, 신한카드에 등록된 사용자의 휴대폰번호의 해외로밍정보를 확인해서 로밍정보가 해외일경우 해외거래 가능, 로밍정보가 국내일경우에는 해외거래를 자동으로 차단해서 부정거래를 차단하는 서비스 입니다.

마지막으로, 해외사용안심설정(Self FDS) 서비스를 설명드리겠습니다.

 - 한마디로, 안전한 카드 사용을 위한 통합서비스이고요, 카드별로 해외거래를 일시적으로 차단하거나, 사용가능기간, 국가, 금액등을 간편하게 설정(맞춤사용)하여 카드위조, 도난,분실등 해외 부정사용으로부터 카드를 더욱 더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 입니다. 

아무튼, 위에 소개시켜드린 서비스에 대해서 개인적으로 좀더 공부해 보시고요..
혹시나 현재 본인에게 필요한 서비스가 무엇인지 각자의 니즈에 맞게  사용해보시면 좋을것 같네요..

그럼, 위에서 말씀드린 내용을 간단하게 정리하고 블로그를 마무리 할까합니다.!!

결론 

이제까지  "신한카드 해외결제차단에 대한 꿀팁관련해서 소개시켜드렸는데요..
정리해보면..
 - 하나, 신한카드관련 부정사용 사고가 발생했고, 원인은 "도용에 취약한 신용카드번호체계"를 갖고 있기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그리고 해당 문제는 신한카드만의 문제가 아니라, 국내 대부분의 신용카드사의 문제라고 하니깐요.
꼭 각자의 해외이용및 부정사용 이력은 없는지 확인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 둘, 신한카드 사용자께서는 해외결제차단관련 3가지 서비스는 꼭 숙지해 두시면 좋겠네요..
 하나. 해외원화결제차단 신청/해지
 둘. 해외부정거래차단(로밍활용)
 셋. 해외사용안심설정(Self FDS)

오늘도 마지막까지 제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제 글이 조금이라도 여러분의 각자의 삶을 살아가시는데 도움이 되셨길 기원합니다.
앞으로도 더욱 좋은 블로그를 남기는 제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항상 말에는 반드시 삶을 움직이는 힘이 있습니다.
제가 열심히 정성스럽게 정리한 저만의 지식과 1일 1블로그하는 제 블로그에 담긴 글들을 통해서,
여러분들의 삶과 운명을 반드시 조각하고 움직이시길 기원합니다.

이상입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