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좋아하는것_부자되는매직TV

나스닥(NASDAQ) 깔끔하게 정리하기

반응형

나스닥(NASDAQ) 은 아래의 단어의 줄임말인데요...
 - 전미증권업자협회 자동 주식시세(National Association of Securities Dealers Automated Quotations)

한마디로 Nasdaq Stock Market 은 미국의 장외 주식거래시장이라고 머릿속에 넣어두시면 됩니다.

나스닥의 역사에 대해서 공부해 보면요..
 - 1961년 미국 증권거래위원회는 지역 내 모든 주식시장에 대한 조사를 통해 장외시장이 분열되고 모호하다는 보고서를 냈으며 이에 따라 장외시장의 자동화를 통한 거래시장의 통합을 이루고자 탄생한 것이 '나스닥'이라고 하는데요.

참고로, 나스닥은 1971년 2월 8일에 개설되었다고 하네요...
그리고, 최초 설정 주가에 대해서 공부해보니...
최초 100포인트였다고 하고요...
현재는 무려...ㄷㄷ;; (참고로, 아래와 같이 구글에서 검색해 봤습니다. )
오늘기준으로(2022년 5월 31일) 12091 포인트 가 되었네요..



그런데말입니다.
나스닥은 설정이후 10년 동안 많아야 200포인트일 정도로 성장이 정체된 시기도 있었다고 하네요..
하지만, 1982년 우량 40개 종목으로 구성된 나스닥NMS가 신설되었고 단순한 컴퓨터에 의한 자동통보에 그치던 것이 1985년 모든 나스닥에 주문 및 매매기능이 적용되며 현재의 시장규모 확대를 이루어냈다고 하네요...

(정말로, 주옥같은 성장성을 지닌 나스닥이죠....!!)

나스닥의 특징은 미국 기업이 아니더라도 상장을 할 수 있다고 하네요...
예를들면...쿠팡인데요..
원래는 나스닥 상장을 목적으로 하기도 했는데 NYSE 직행하는 기염을 토했죠....

그리고, 개/폐장시각을 알아봤는데요..

미국 뉴욕 시각을 기준으로 하며, 서머타임 적용시에는 변동된다고 하네요..
 - 일반거래회기(Normal Trading Session)의 개장시각: 9시 30분
 - 일반거래회기의 폐장시각: 16시 00분

그리고, 나스닥 상장관련 100개 기업을 모아둔 것이 있는데요... 바로 나스닥100이죠...
해당 지수를 추종하는  ETF 도 있는데요...

미국에 상장된 QQQ 가 있고요..우리나라에는 TIGER 미국나스닥100 / KINDEX 미국나스닥 100 등등이 상장되어있습니다. 

현재 저는 QQQ 와 TIGER 미국나스닥100을 동시에 꾸준하게 매달 정액정립식으로 모아가고 있습니다.

QQQ 와 TIGER 미국나스닥100 모두 쌍둥이 같이 주옥같은 우상향을 그리고 있죠...

앞으로도 저는 꾸준하고 해당 두종목을 모아갈 예정입니다.

그럼 오늘의 블로그는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오늘하루도 건강하시고 항상 행복하시길 기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