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좋아하는것_부자되는매직TV

내가 SOXL에 투자하는 이유(반도체 산업의 미래를 보고 투자하자)

반응형

안녕하세요 부자되는 매직TV입니다. 

요즘 주식시장에서 가장 핫한 종목중에 하나인 SOXL 에 대해서 간단하게 이야기 해보려고 하는데요.

우선 저는 국내주식 보다는 미국주식을 선호합니다. 
그 이유는 우선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있는 기업들이 많이 있고 무엇보다도 돈이 많은 나라이다 보니 기술력 있는 기업들에게 자본을 지원해주고 있다보니 혁신적인 기업들이 많이 탄생하고 있죠.

오늘 저의 생각을 이야기할 SOXL 도 마찬가지인데요.
참고로 반도체 관련주로 대한민국의 삼성전자가 있는데요.
삼성전자가 아무리 반도체 1등 이라고 하지만 한국시장에 상장된 이유로 인해서 주가 상승에 대한 기대치는 인텔이나 엔비디아 그리고 마이크론테크놀로지 같은 회사들과 비교했을때 아직까지는 격차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다시말해서, 미국의 반도체 시장을 잠시 알아보자면, 이미 세계 최고의 반도체 회사들이 있고 이러한 회사들을 보유하고 있는 나라가 바로 미국입니다. 
그래서 저는 반도체관련 미국주식을 선호하고 있으며 특히나 반도체 산업에 집중하고 있죠.
특히 SOXX를 3배로 추종하는 SOXL을 모아가는 이유입니다. 

SOXL



현재 4차산업혁명 초입인데요.
하지만 개인적인 생각으로 전세계적으로 반도체 수요는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고 앞으로도 더욱 증가할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지난 코로나19 이후 재택근무와 온라인교육 그리고 게임등의 활성화로 인해 노트북과 컴퓨터 수요가 급증하였고 동시에 자율주행차와 사물인터넷등의 4차산업혁명 시대가 조금씩 열리고 있기 때문인데요.


특히나 전기차 시장이 급성장 하면서 전기차에 들어가는 반도체 수요도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고요.

그런데 여기서 중요한 포인트가 있는데요. 앞으로는 시스템 반도체 시장이 더욱더 커질것이라는 점이죠.

시스템 반도체는 쉽게 이야기 해서 컴퓨터 CPU 처럼 특정한 기능을 수행하는 반도체를 말하는데요.
예를 들어서 스마트폰에 들어가는 어플리케이션 프로세서(AP) 나 자동차에 들어가는 마이크로컨트롤러유닛(MCU) 등이 대표적인 시스템 반도체 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러한 시스템 반도체는 다품종 소량생산이기 때문에 메모리 반도체 처럼 대규모 생산이 불가능 하다. 
따라서 이러한 시스템 반도체를 생산하는 기업들은 경쟁력이 매우 높다고 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특히 앞으로 4차산업혁명시대에 반도체는 산업의 쌀 이될거고요.

그래서 자는 SOXL 을 투자하고 있습니다. 
SOXL 은 ICE 반도체 지수를 추종하는 SOXX의 3배 레버리지로 추종하는 ETF 인데요.
해당 ETF 는 엔비디아, AMD, 인텔, 마이크론테크놀로지등의 미국 대표적인 반도체 회사들에 투자하고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반도체 산업의 미래를 보면, 앞으로 자율주행차 시대가 열리고 인공지능 시대가 더욱더 발전하게 된다면 반도체 수요는 더욱더 폭발적으로 증가할것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반도체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서는 지금보다 더 많은 반도체 생산시설이 필요하다고 생각하고요.

물론 단기적으로 가격이 하락할 수도 있고 예상치 못한 변수가 생길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나는 장기적인 관점에서 SOXL 에 투자하고 있으며 내가 생각하는 방향대로 시장이 흘러간다면 큰 수익을 얻을 수 있을것이라고 생각하고 있으나, 이것은 개인적인 제 생각이므로 그냥 참고만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물론 저는 경제전문가가 아니기 때문에 저의 생각이 틀릴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나는 제가 투자한 금액을 손해보더라도 괜찮다고 생각하는데요 이유는 SOXL 이라는 종목을 공부하면서 반도체 산업에 대한 지식을 쌓았고 이를 통해 미래를 예측하는 힘을 길렀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이렇게 쌓인 지식과 경험은 나중에 저의 자산이 될것이라고 생각하고요. 지금도 열심히 공부하며 투자하고 있습니다.

저는 주식투자를 하면서 재미를 느끼고 있는데요.
왜냐하면, 주식투자를 하면서 세상을 보는 시야가 넓어졌고 미래를 예측하는 힘이 생겼기 때문이다.
아무튼, 과거에는 상상도 하지 못했던 일들이 현재 현실이 되고 있다.
그리고 이러한 변화의 중심에는 반도체가 있다고 보시면 될것 같습니다. 

반도체 산업은 이제 시작이라고 생각되어지고요.
아직까지 가야할 길이 멀었다고 생각합니다.  즉, 저는 긍정적인 마인드를 가지고 꾸준히 투자하려고 합니다. 

참고로 주식투자를 통해 돈을 벌고 싶은 사람들은 많지만 실제로 돈을 버는 사람들은 많지 않습니다. 
주식투자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자신만의 원칙을 세우고 이를 지키는 것이 중요한대요

반드시 자신만의 원칙을 세우기 위해서는 많은 공부와 경험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주식시장은 불확실성이 존재하기 때문에 단기간에 큰 수익을 얻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단기간에 큰수익을 보려다가 많은 투자자들이 자신의 소중한 자산을 잃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주식투자는 장기적인 관점에서 접근해야 할것 같습니다.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저는 SOXL 을 비롯한 반도체 주식들을 장기적인 관점에서 투자하고 있고요.
단기적인 수익률에 일희일비하지 않고 멀리 내다보고 투자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저의 7가지 투자원칙은 다음과 같은데요.

1. 분할매수와 매도
2. 기업의 가치분석
3. 차트분석
4. 뉴스분석
5. 현금비중 유지
6. 인내심
7. 긍정적인 마인드

저는 해당 7원칙을 꼭 지키려고 노력하고 있고 앞으로도 노력할것 입니다.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주식투자는 절대로 쉬운 일이 아닙니다. 
하지만 제가 보상받은것 처럼 반드시 꾸준하게 노력하면 꼭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시장이 바로 주식시장이 아닐까 하네요.

오늘의 SOXL 관련 저만의 생각을 나눠봤는데요..도움이 되셧는지 모르겠습니다. 
앞으로도 더 좋은 컨텐츠로 찾아뵐께요~

오늘의 티스토리는 여기까지고요.
항상 믿고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