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좋아하는것_부자되는매직TV

뉴 스페이스 시대, 청소년이 띄우는 국토위성

반응형

안녕하세요.
국토교통부 인플루언서 온통에서 개인적으로 열심히 활동하고 있는
부자되는 매직 입니다.


오늘은 뉴 스페이스 시대 청소년이 띄우는 국토위성에 대해서 깔끔하게 정리해보려고 글을 쓰고 있습니다. ㅎㅎ
아래는 국토교통부에서 발표한 자료고요...

꼼꼼하게 읽어보시면 좋을것 같네요....

(그럼 시작해보겠습니다.!!)

<뉴 스페이스 시대, 청소년이 띄우는 국토위성>

[요약내용]

국토교통부(장관 원희룡)는 12월 23일부터 한 달 동안 국토발전전시관(서울 정동)에서 국토위성 1호가 촬영한 아름다운 지구의 모습과 국내 우주산업기술의 현황을 청소년 등 국민이 공감하는「뉴스페이스 시대, 청소년이 띄우는 국토위성」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국토위성영상 사진전은 그간 국토위성 1호*가 촬영한 주요 국내·외 지역 총 20점의 작품과 국토위성과 동일하게 제작된 모형이 상설 전시(09:30~17:30, 매주 월요일 휴관)되며, 별도 신청 없이 자유 관람이 가능하다.

728x90

* 국토위성 1호는 2021년 3월 22일 발사에 성공하였으며, 국내 최초의 고해상도 국토위성영상을 국토지리정보원 국토위성센터에서 온·오프라인으로 대국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온라인 서비스는 국토지리정보원 국토정보플랫폼(map.ngii.go.kr)을 통해서 위성정사영상을 직접 내려받기 가능


사진전의 작품들은 우리의 독도와 백두산, 금강산 등 북한지역, 네옴 신도시 건설현장, 터키 차나칼레 대교(세계 최장 현수교) 등 세계 주요 랜드마크를 고도 약 500km에서 국토위성이 촬영한 50㎝급 고해상도 위성영상이다.

특히, 미래 꿈나무들이 항공우주를 향한 꿈과 희망을 키우고 있는 청소년들과 우리나라 인공위성 발사체인 누리호에 탑재한 초소형 큐브위성을 개발한 대학생들이 함께 참여하여 인공위성 개발 등 국내 우주산업과 뉴스페이스에 대하여 의견을 공유하게 된다.

또한, 사진전에 참여한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국토위성을 운영하고 있는 국토부 산하 국토위성센터 박수영 연구관이 국내외 위성 개발 경쟁, 국토위성 2호 발사 및 위성영상의 융·복합 활용 등 “국민과 함께 여는 우주위성 시대”라는 주재로 우주산업에 대한 강연과 더불어 항공우주 관련 종이접기 등 체험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된다.

728x90



그리고 내년도에 국내외 다양한 주요 지역 및 랜드마크 등에 대한 온라인 국토위성 사진전을 공간정보 오픈 플랫폼인 브이월드에서 볼 수 있도록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구축하여 서비스 할 계획이다.

* (브이월드) 3차원 공간정보, 지적도 등 국가가 보유한 다양한 공간정보를 통합 제공하는 온라인 플랫폼(https://www.vworld.kr/)


국토교통부 강주엽 국토정보정책관은 “우리나라가 공간정보 강국, 우주강국으로 발돋움하기 위해서는 인재양성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하면서, 이번 사진전이 뉴스페이스 시대를 대한민국이 주도할 수 있는 마중물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국토교통부의 공시 내용을 확인하시면 좋을것 같네요..

오늘의 블로그는 여기까지고요..
항상믿고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300x250